KUBS(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스타트업 스테이션을 소개합니다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Startup Station)은 오는 9월 안암캠퍼스 경영본관 2층에 신설되는 ‘기업가 정신과 혁신의 플랫폼’ 입니다.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KUBS 재학생과 졸업생뿐 아니라 대학교 학생들에게까지도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미래기업가들이 곳에 모여 공유와 협업을 통해 혁신을 실현하는 공간입니다.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일진창업지원센터(보육공간)’와 ‘승명호 앙트프러너십 에듀케이션센터(교육공간)’ 두 공간으로 나뉘어 준공될 예정입니다.



 
Future Entrepreneur Certification Program 무엇일까요?
 
Future Entrepreneur Certification Program 경영대학과 단과대학에 개설된 앙트프러너십 관련 수업들을 결집하여 기업가정신을 배양하는 인증프로그램입니다. 고려대학교에 입학하여 학부 신입생부터 단계별로 기업가 정신, 혁신, 창업과 관련된 교육을 기초개념에서 심화이론, 실습과정 등의 인증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은 인증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또한, 인증서 소유자는 2016 9 준공예정인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 산하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소 가산 점을 부여 받게 됩니다.


*인증 과목은 추후 지속적으로 보완 가능함.

 
벤처경영(BUSS 259) 수업을 안내합니다!


벤처경영 수업은 기업가 정신과 혁신에 대해 학습하는 수업입니다. 특히 기업이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고 발전해 나가는지에 대하여 직접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학생들은 기업가 정신과 혁신에 대해 이해하고, 신규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하는 데에 필요한 프로세스와 기술들을 학습할 예정입니다. 수업을 통해 비즈니스 아이디어 개발, 비즈니스 아이디어 평가,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에 대하여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이 수업은 팀 단위로 진행이 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여, 최종적으로 투자를 유치할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팀 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운영비용(Seed Money)을 제공받을 수 있고, 실제로 사업을 운영하고자 하는 팀에 대해 다양한 조언과 멘토링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벤처경영 수업은 Future Entrepreneur Certification Program 번째 단계: Launching a Venture 이수과목으로, 벤처경영 또는 소셜벤처 과목을 이수해야만 인증서를 받을 있습니다.


 
Future Entrepreneur Certification Program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Future Entrepreneur Certification Program 벤처경영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설명회를 개최하고자 하오니 관심이 있는 재학생들은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일시 장소: 2016. 7. 28(), 12:00-13:00, LG-POSCO 경영관 432

참여 대상: 스타트업과 혁신에 관심 있는 모든 고려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발표자: 김희천 교수(고려대 경영학과), 김도윤 연구교수(고려대 경영학과)

세부 프로그램: Future Entrepreneur Certification Program 벤처경영 수업안내 질의응답

간단한 점심식사 제공


 

관련 문의
 

KUBS 스타트업 연구원, 김미선

메일: mswithu@korea.ac.kr

전화: 02-3290-2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