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융합전공 학사관련 안내 사항 


☞  학칙 제 4장 제35조(융합전공), 학사운영규정 제 6장 제 2절 제2관 (융합전공), 융합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 1전공을 이수하면서 2개 이상의 학과(부) 및 학문 분야를 결합하거나 주제들을 중심으로 연결한 전공의 최소 이수학점(36-81)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 융합전공 신청
 ∙ 홈페이지 공지(각 학기별 선발요건 및 융합전공 교과목 목록 등)를 확인하시어 해당기간에 신청 후 서류 및 학업계획서 등을 심사하여 선발하며 선발 조건에 대한 내용은 제공하지 않음.
  (자세한 내용은 융합전공신청 시 안내사항을 참조 바람.)


◎ 수강신청 관련
  ∙ 수강신청은 각 융합전공별 교과개설과목표를 준수하시어 전공필수 및 전공선택의 <가>,<나>,<다> 영역 최소학점 이수 및 총 이수학점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각 융합전공의 전공선택 수강신청에 관하여서는 해당 학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융합전공 합격 후 진입은 해당 학기가 시작되는 날부터 적용됩니다.


◎ 이수 학점 관련 
 ∙ 국내대학학점인정 시 
  국내대학 학점은 학점교류이수 전 교류 대학교명, 이수희망과목, 해당과목 실라버스 등 관련 이수희망내역문서를 해당 융합전공 주임교수님께 이메일로 송부하셔서 해당 융합전공 교과목에 매칭되는지 확인받으신 후 학점교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전공필수는 이수불가) 학점교류 이후 문과대학 융합전공 인정학점 영역지정서를 문과대학 행정실 융합전공담당자 앞으로 제출하십시오.
  (융합전공 주임교수님께 승인 받지 않은 교류학점과목은 학점인정이 불가합니다. 
  융합전공 인정학점 영역지정서 작성/요령은 문과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용을 참고하십시오.)

  ∙ 해외대학학점인정 시
  해외대학 교과목은 대체과목 없이 본 교과목으로 인정해드리며, 국제처 확인(스탬프)을 받은 성적표 원본과 수강하신 수강내역 내용(실라버스)을 해당 융합전공 주임교수님 승인 후 문과대학 행정실 융합전공 담당자 앞으로 융합전공인정 학점 영역 지정서를 제출하십시오.

  ∙ 중복인정학점은 융합전공과목과 1전공 교과목 이수 시 같을 경우 해당 융합전공학점으로 인정됩니다. 
  다만, 융합전공마다 중복인정학점수가 다르므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중복인정학점의 경우 졸업사정표에 미입력 되어 있는 경우 해당 융합 전공 졸업사정 전 아래 
     메일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kulib1310@korea.ac.kr (성명,학번,융합전공명,중복인정학점 신청과목명,학수번호 필수기재)
    (각 융합전공 별 중복인정학점이 상이하므로 해당융합전공의 교과과정개설표를 확인하시길 바라며 
     의료인문학 융합전공은 2022학년도 2학기 진입자까지 중복인정학점이 없으므로 주의바람.) 


◎ 졸업 관련
  ∙ 각 융합전공별 졸업이수학점(36학점이상)을 이수하시면 다른 졸업요건에 대한 제출 서류는 없습니다. 
   다만, 융합전공 이외의 본 전공 최종 졸업에 관하여는 제1전공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졸업사정 및 관련 문의사항은 아래의 형식을 갖추어 kulib1310@korea.ac.kr 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성명, 학번, 융합전공명, 문의내용)


* 문과대학 행정실에서는 융합전공 졸업과 관련된 이수학점을 계산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2. 학점교류 인정학점의 영역 지정 안내


*타대학교류학점을 융합전공으로 인정받고 싶은 경우, 타대학교류 전 각 융합전공 주임교수님께 해당 과목인정에 대한

여부를 꼭 확인하시고 이수바랍니다. 



<문과대학 융합전공 인정학점 영역 지정 안내>


1. 학점교류로 취득한 학점의 인정은 학생의 제1전공 학과(부)의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2. 학점교류로 취득한 학점을 융합전공 전공선택으로 인정받은 경우,
    영역 지정을 하셔야 하며, 붙임 파일 '학점교류생학점인정원(영역지정)' 작성 후
    융합전공 주임교수님께 결재를 받아 문과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인정과는 별개로 진행됩니다. 제1전공에서 학점인정을 받은 경우 영역지정이 가능한 것이고, 인정받지 않은 학점은 영역지정서에 주임교수님 결재를 받아도 교류학점이 본교 학점으로 인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학점이 아닌 '과목 대체'로 인정을 받은 경우에도 영역 지정은 필요없습니다.)


3. 문의사항은 문과대학 행정실(3290-1314)로 전화주세요.


4. 타 대학 및 학점교류 융합전공 인정 절차 참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