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CORE 사업단
「고려대 인문고전 학습 프로그램(veritas forum)」 참여학생 모집


안녕하십니까? 저희 CORE 사업단에서는 인문고전에 대한 학부생들의 지적 열망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문과대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고려대 인문고전 학습 프로그램(veritas forum)"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veritas forum(‘진리 광장’을 뜻하는 라틴어)은 정규 교과목과는 차별화된 비정규 교육프로그램으로서 학부생들이 인문고전을 원전으로 직접 강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두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고전어 학습반’이고 다른 하나는 ‘고전 원전 강독반’입니다. ‘고전어 학습반’에서는 기존 정규 교과목에서 개설은 되었으나 수강생 미달로 자주 폐강되는 고전어(중급 고전어), 혹은 기존 정규 교과목에서는 개설되지 않는 희귀 언어나 고전어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지고, ‘고전 원전 강독반’에서는 중요한 인문고전임에도 불구하고 정규 교과목에서는 접하기 쉽지 않은 텍스트에 대한 원전 강독이 이루어집니다.

 

1. 운영 원칙
    - 해당 언어 및 고전 텍스트 원어 강독 및 학습

2. 수강생 자격
   - 고려대학교 학부생 누구나
   - 단, 한 학생 당 최다 2개까지 신청 가능

3. 운영 기간 및 시간
   - 운영 기간: 2016년 12월~ 2017년 2월
   - 시간: 해당 강사와 수강 학생 협의하여 자율적 결정

4. 지원 사항
   - 수강료: CORE 사업단 (교재포함)

5. 신청 방식 및 기한
    - 신청 기한 : 2016. 12. 14(수)
    - 신청방식: 이메일 신청 (coreproject@korea.ac.kr)
    - 신청서: 인문고전 학습 프로그램(veritas forum) 참여신청서 (별첨)
      ※ 1차 공지 때 희망 고전어 및 고전 텍스트를 신청하신 학생들께서도 다시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내주기 바랍니다.

6. 개설 강좌

   - 고전어 학습반: 5개반

   - 고전 원전 강독반: 25개반

     ※ 개설 강좌 목록은 첨부한 모집 공고문을 참조 바라며,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