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 안내

(2023년 8월 학위수여예정자)


 

 

1. 학위논문심사 결과 조회: 6월 13일(화) 예정, 포털(KUPID) 로그인 후 확인 가능


2.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6.19(월) ~ 7.2(일) 16:30

제출처

제출서류

변경 전

변경 후

도서관

완제본 논문 제출

오프라인 제출

제출하지 않음

저작권동의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제출

온라인만 제출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

스캔본 별도 업로드

소속학과
세미나실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도서관 담당자 날인 후 제출

출력본 제출

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 확인서

오프라인 제출

학위논문 속표지

오프라인 제출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사본

오프라인 제출

원본 확인 후 사본 제출

※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인쇄본(완제본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업로드함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에서 업로드

     * 참고(dCollection): https://url.kr/fq2ybu

나. 학위논문 원문파일에는 심사위원의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하고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다. 저작권 동의서는 온라인으로만 제출: 온라인 제출 화면에서 저작권 동의 여부 체크(동의 필수)

라. 학위논문 공표를 유보(비공개)하는 경우조건부 동의서(비공개요청서)를 도서관으로 별도 제출

※ 석사학위논문 대체 제도에 따라 학위논문을 별도의 실적물로 대체하는 경우대체 실적물을 도서관에 업로드하지 않고 문과대학행정실로 제출(서관 126호, lib_ams@korea.ac. kr)

 

3. [소속 학과세미나실] 서류 제출: 2023.7.3(월) ~ 7.5(수) 16:00

※ 기한 내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시논문심사 합격이 취소됨

가.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출력본

  -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업로드 후 출력하여 제출(도서관 담당자 날인 없이 출력본 제출)

나.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붙임3 양식 작성 후 지도교수 날인必)

  - Turnitin 검사(https://url.kr/fps4nq) 후, 결과 다운로드에서 ‘디지털수령증’을 함께 제출

다. 학위논문 속표지: 지도교수 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라.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사본: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원본은 본인 보관)

 


4. 제출기한을 넘긴 완제본 논문 및 서류는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제출기간 외 제출 불가함)


5. '완제본논문 원본'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6. 학위논문 작성법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58조 7항에 근거하여 2023년 8월 일반대학원 졸업자는 아래의 작성방법에 따라 학위논문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가. 작성방법(템플릿 제공): https://url.kr/bv8yio

나. 학위논문 작성 FAQ : https://url.kr/r7cq1s



※ 문의처

- 도서관(학위논문 업로드 문의): 02-3290-1472/1482(09:00~16:30), nateon76@korea.ac.kr

- Turnitin 담당: 02-3290-4223, neopark@korea.ac.kr

- 문과대학행정실: 02-3290-5108, lib_ams@korea.ac.kr

- [Q&A] 학위논문 작성법 의견 및 질문에 대한 답변: https://url.kr/8gez2j